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케이메디허브·칠곡경북대병원 협약
상태바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케이메디허브·칠곡경북대병원 협약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1.12.30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형 의료기기·헬스케어산업 지원을 위한 협력 구축
케이메디허브·칠곡경북대병원 협약식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30일 칠곡 경북대학교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30일 오전 칠곡 경북대학교병원(병원장 권태균)에서 협약식을 가졌다.

양 기관은 병원 현장에서 나온 혁신 아이디어를 함께 발굴하고, 공동기술개발을 통해 혁신 의료기기와 헬스케어를 사업화하기로 약속했다.

케이메디허브는 이번 협약을 통해 병원 수요에 기반한 의료기기 연구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병원 수요에 기반해 의료기기 헬스케어 산업을 전주기 지원하도록 공동연구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에 △병원 현장 혁신 아이디어 발굴, 공동기술개발 협력 △현장 수요 기반 혁신형 의료기기·헬스케어 전주기 지원체계 구축 및 협력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의료 소프트웨어 산업 육성을 위한 공동 인프라, 플랫폼, 기술지원 협력 △국가·지자체 대형R · D 사업 발굴, 공동기획 및 의료기기 기업 지원 컨설팅 △공동 학술활동·국내외 심포지엄·세미나 공동 개최 및 인력교류 등에 대한 협력을 진행키로 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칠곡경북대병원과 손잡고 병원 현장에 기반한 의료기기와 헬스케어를 개발하는 시너지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홍장의 케이메디허브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장도 “이번 협약은 현장 맞춤형 의료기기를 개발해 국내 헬스케어 산업 혁신을 이끌기 위한 시초”라 했다.

권태균 칠곡경북대병원장은 “병원 수요와 환자 요구가 반영된 맞춤형 의료기기 개발을 추진할 것”이라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