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온라인 투표 실시
상태바
함안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온라인 투표 실시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1.11.30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온라인 투표 실시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함안군은 2021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을 위해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선발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하여 주민의 편익을 위해 노력한 공무원을 선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부군수 외 8명으로 구성된 심사단은 지난 19일까지 부서장 추천을 받아 제출된 적극행정 사례 18건에 대해 1차 서면심사를 진행해 본선 진출 우수사례 6건을 선정했다.

1차 심사(80%)는 주민 체감도 ·적극성 ·창의성 ·중요성 ·확산 가능성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고득점순 6건을 선정했고, 2차 심사는 온라인 국민투표(20%)로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최종 순위를 결정할 계획이다.

온라인 심사는 오는 12월 3일까지 진행하며, 함안군 홈페이지에서 ‘함안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팝업창 클릭 시 접속되는 ‘국민생각함’ 사이트에서 참여 가능하다. 투표는 1차 심사를 통과한 6건의 우수사례 중 2건씩 선택 할 수 있으며, 최종 선발된 공무원에게는 포상 휴가 또는 인사상 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함안군의 적극행정 문화 확산과 군정발전에 큰 힘이 된다”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아울러 “올 한해 방역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성과를 낸 직원들이 이번 포상으로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사기를 북돋우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