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폴리텍대학, ‘컴퓨터응용기계과’ 소개
상태바
진주폴리텍대학, ‘컴퓨터응용기계과’ 소개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1.11.29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사람들의 생활을 보다 풍요롭고 편리하게하기 위해 우리는 다양한 것들을 제조해 생산을 하고 있다. 이러한 모든 부품들을 가공하기 위해 각종 공작기계와 공구, 시설, 기술 인력이 필요하다. 컴퓨터응용기계과는 CADㆍCAM 시스템을 이용해 제품의 설계와 가공용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일반 공작기계 및 CNC 공작기계(CNC선반, 머시닝센터, 복합기, 5축가공기)를 조작해 기계부품을 가공하며, 각종 기계를 유지, 보수 관리 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컴퓨터응용기계과는 기업맞춤형 현장실무중심의 교육과정으로 운영돼 기업만족도를 강화해 학생과 기업이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교육해 진주 인근 지역 및 산업체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기술인재를 양성하고 이공계 출신뿐만 아니라 인문계열 출신 및 타 직업을 가졌던 자들도 산업현장에 적응할 수 있는 산업현장 전문가로 양성하고 있다.

또한 진주ㆍ사천 인근지역에 기계중심의 산업체가 많이 산재해 있고, 항공 국가산단으로 지정됨에 따라 5만 8000여 명의 항공업체 고용창출로 취업을 요구하는 기업체가 아주 많은 것이 특징이다.

전문대 및 4년제 대학교 졸업자(중퇴자 포함)들도 다수 입학해 고학력자(대졸자)를 대상으로 기업친화적인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을 시행해 평생기술을 통한 평생직장을 학생들에게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융합형학과로 탈바꿈해 많은 관심을 끄는 이색학과이다.

컴퓨터응용기계과 박형렬 학과장은 “기계설계, 기계가공(항공기부품가공) 및 조립 등 제조 관련업체로 취업을 희망하는 전원이 취업이 가능하다. 자신의 노력여하에 따라 능력별로 연봉도 많이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유망한 직종이며, 기술을 배워서 산업체에 경험을 쌓고 나중에는 창업해 성공하는 경우도 많기에 평생기술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다.”라고 밝혔다.

관련 자격증으로는 CNC선반기능사, 컴퓨터응용밀링기능사, 금형기능사, 기계조립기능사,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등이 있으며 자격요건에 따라 해당 종목의 산업기사, 기능장, 기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CNC공작실
CNC공작실

거기에 발맞춰 한국폴리텍대학(Korea Polytechnics College) 진주캠퍼스는 기술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를 만들어 국가의 근간 산업을 지켜나가는 직업교육기관으로서의 최선을 다 할 것이다.

현재, 진주폴리텍대학 정규과정인 2022학년도 전문기술과정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전문기술과정은 주간1년 과정으로 진행되며, 내년 2월 11일까지 원서 접수가 가능하다. 전문기술과정은 만15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입학 상담 문의는 진주캠퍼스 홈페이지 또는 전화(760-2222)로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