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폴리텍대학, 2021학년도 프로젝트 작품 전시회 개최
상태바
진주폴리텍대학, 2021학년도 프로젝트 작품 전시회 개최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1.10.27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학장 하정미)는 지난 26일, 전문기술과정 교육생 및 지도교수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각 학과 실습실에서 프로젝트 작품 전시회를 개최했다.

(디자인) 경진대회
(디자인) 경진대회

진주 폴리텍대학은 지난 1년 간 학생들이 교육훈련을 통해 익힌 지식과 기술을 활용해 그룹별 과제를 스스로 선정하고 작품을 제작한다. 전시회를 통해 각자가 제작한 작품을 발표함으로써 그간 쌓아온 기술을 뽐내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자리를 갖게 된다. 진주 폴리텍대학에서는 이렇게 학생들의 긴 레이스에 방점을 찍는 프로젝트 작품 전시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학생들이 27점의 작품을 출품했고, 11월 1일 교내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하정미 학장은 “먼저, 3월부터 꾸준히 달려온 학생들의 결과물을 볼 수 있는 자리를 갖게돼 굉장히 기쁘다”며 “학생들의 작품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수준이 높은 작품들이 많았다. 자격증 취득 및 취업 준비와 동시에 프로젝트 작품까지 제작한 학생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바쁜 와중에도 이렇게 수준 높은 작품을 제작할 줄은 생각하지 못했다. 학생들은 이번 전시회 경험을 통해 작품 제작 및 발표까지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함으로써 주도적이며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뿌리산업의 핵심기술 및 학생들의 창의적인 감각으로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기술을 배합해 완성된 프로젝트 실습 작품들은 시상 후 교내에 상시 전시돼 교내·외 관계자 및 입학지망생을 대상으로 학습 및 홍보 등 다방면 활용될 예정이다.

현재 진주캠퍼스는 취업을 희망하는 2022학년도 신입생(1년 과정, 국비지원)을 모집 중이다. 전문기술과정은 만15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스마트전기과는 하이테크 과정으로 개편돼 대졸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유망·성장 동력 분야 인력양성을 위한 고급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입학 상담 문의는 진주캠퍼스 홈페이지 또는 전화(760-2222)로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