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방서 전국 의용소방대 소방기술 경연대회 1위 달성
상태바
거창소방서 전국 의용소방대 소방기술 경연대회 1위 달성
  • 문종세 기자
  • 승인 2021.10.18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의용소방대 소방기술 경연대회 1위 달성

[경남에나뉴스 문종세 기자] 거창소방서는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천안시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열린‘제34회 전국 의용소방대 소방기술 경연대회’에서 거창소방서 의용소방대가 단체종목 부분에서 전국 1위에 입상하는 등 쾌거를 이뤄냈다고 밝혔다.

제34회를 맞이한 전국 소방기술경연대회는 18개 시ㆍ도에서 각 지역의 대표 의용소방대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의용소방대원들은 개인분야와 단체경기 2개 분야 4종목에서 열띤 경연을 펼쳤다.

단체경기‘개인장비착용&릴레이’에 경상남도 대표로 출전한 가조면 의용소방대원 외 3명은 전국 1위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개인경기인‘소방호스끌기’에서는 거창읍 의용소방대원이 전국 5위를 차지했고, 주상면 의용소방대원이 전국 공동 6위를 각각 차지했다.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는 전국 의용소방대원들의 소방기술ㆍ체력ㆍ화합의 경연장으로 화재, 구조, 구급 기술 향상을 도모하고 각종 재난대응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매년 개최되는 의용소방대원들의 최대 축제다.

거창소방서 의용소방대 마호운, 김은하 연합회장은“대회를 준비하는 동안 대원들이 매일 2시간 이상 훈련에 매진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 구슬땀을 흘려 이와 같은 결실을 맺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순욱 서장은“바쁜 일정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대회를 준비한 대원들에게 고맙고, 전국 1위라는 결실을 맺은 대원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