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희망2020 나눔 캠페인’성황리 종료
상태바
예천군,‘희망2020 나눔 캠페인’성황리 종료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0.02.14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경북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지난해 11월 20일부터 올해 1월말까지 진행했던 '희망2020 나눔 캠페인' 모금결과 5억1천9백만원의 성금을 모금해 전년대비 118%초과 달성했다고 밝혔다.

‘희망2020 나눔캠페인’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더불어 73일간 군민과 출향인, 기업인을 대상으로 모금 캠페인을 전개해 내수경기가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모금액 대비 118%에 이르는 역대 최고액을 모금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희망2020 나눔캠페인’은 지속된 경기불황으로 전년 모금액 4억 4천만 원을 달성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예상을 깨고 이뤄낸 값진 결과로 그간 사랑의열매나눔봉사단(단장 장경숙)을 중심으로 5일장이 열리는 면단위, 신도시 지역에서 가두 캠페인을 벌이기도 했다.

아울러, 지난해 12월 5일 ‘희망2020 성금모금 특별방송’ 결과 지역민은 물론 유관기관 및 각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로 당일 현장모금액 6천만 원을 모금하는 큰 성과를 거두며 성금모금 분위기를 확산시켰다는 평가다.

이처럼 괄목할 만한 성과는 기업 대표자의 통 큰 기부는 물론 사회공헌사업의 참여, 지역민들의 나눔 문화에 대한 관심과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자 하는 예천군민 특유의 화합으로 뭉친 상부상조의 산물로 분석된다.

이번에 모금된 성금은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층의 긴급생계비와 의료비 지원, 명절 위문, 교복 지원 등 예천지역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개인은 물론 사회복지시설, 기관, 단체 등 곳곳에 소중하게 쓰일 예정이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일텐데 나눔을 실천하는 따뜻한 예천만들기에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셔서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항상 나눔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해 모두가 행복한 예천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