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의회 도시재생연구회, 도시재생사업 자립 및 운영관리 방안 연구 중간보고회 실시
상태바
김해시의회 도시재생연구회, 도시재생사업 자립 및 운영관리 방안 연구 중간보고회 실시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1.09.15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김해시의회 도시재생연구회는 지난 14일, 시의회 의정관에서 ‘김해시 도시재생사업 자립 및 지속적인 운영관리방안 연구 중간보고회’를 실시했다.

이번 보고회는 김해시 도시재생사업의 자립 및 지속적인 운영관리를 위해 지역주민 특성에 부합하는 주민참여방안 발굴과 다양한 사례조사를 통해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운영관리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보고회에는 회장 정준호 의원, 김희성 의원, 주정영 의원, 김명희 의원, 김진규 의원, 박은희 의원, 최동석 의원, 배병돌 의원 등 연구회 소속 시의원과 연구 용역을 맡은 지역정책연구원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김해시 도시재생사업 현황 및 주민참여 현황, 도시재생 주민참여 선진사례 조사, 도시재생사업 자립화 및 운영관리 방안 등에 대한 연구결과를 청취하고 향후 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 날 중고보고를 맡은 사단법인 지역정책연구원 김대성 대표는 “그동안 도시재생 사업의 주민참여 부분이 강조되고 있으나, 민간참여자 및 지역주민의 수익과 연결되지 못하고 중간지원조직에 의존할 수 밖에 없어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에 한계가 있다” 며 “자립적인 도시재생사업을 위해서는 사업추진 단계별 주민참여 상황을 점검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연구회 회장 정준호 의원은 “타지역 도시재생 성공사례를 최대한 지역특성에 맞게 접목시켜 주민참여를 통해 지역 공동체가 주도하는 살기 좋은 김해시를 만들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도시재생연구회는 지금까지 연구한 자료들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12월 중 최종보고회를 가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