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2021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 참가
상태바
산청군 2021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 참가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1.09.09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12일 일산 킨텍스…2023산청엑스포·한방약초축제 홍보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 산청군은 9일부터 1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1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에 참가한다.

2019 산청관광사진 공모전 입상작 동의보감촌 가을풍경
2019 산청관광사진 공모전 입상작 동의보감촌 가을풍경

산청군은 박람회에서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와 9월 한달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제21회 산청한방약초축제를 소개하는 한편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관람객에 선보인다.

특히 코로나19의 여파로 관광객 선호도가 높아진 비대면 힐링 여행지와 함께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산청 대표 여행지를 추천한다.

이와 함께 산청 약초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관람객 참여형 프로그램도 운영해 ‘대한민국 힐링 여행 1번지 산청’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또 산청의 우수한 농·특산물인 산청맥주, 산양삼주, 약도라지정, 지리산 벌꿀 등을 전시해 관람객의 이목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2019 산청관광사진공모전 당선작 남사예담촌의 평화로운풍경
2019 산청관광사진공모전 당선작 남사예담촌의 평화로운풍경

이외에도 소셜마케팅 이벤트 ‘산청군과 친구가 되어주세요!’를 운영해 네이버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통해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한다는 구상이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조직위원회에서 주최하고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한다.

코로나19 이후 관광산업의 경쟁력 확대와 지역관광 활성화를 통한 지역 경제발전을 꾀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에서는 바이어 상담회, B2B 기업 설명회, 관광 실무자들을 위한 전문가 특강 등 여러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외 관광 유관기관과 전국 지방자치단체 400여 부스가 운영되는 등 국내 최대 수준으로 진행된다.

산청 동의보감촌 동의전 필봉산 왕산 가을
산청 동의보감촌 동의전 필봉산 왕산 가을

산청군 관광진흥과 관계자는 “우리 산청군은 지리산과 경호강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비대면 관광지가 많다. 이와 함께 2023산청엑스포와 온라인 한방약초축제 등 즐길거리도 다양하다”며 “앞으로도 산청여행의 매력을 널리 알려 관광객 유치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