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방본부 - 울산과학기술원 화학사고 안전시스템 구축‘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울산소방본부 - 울산과학기술원 화학사고 안전시스템 구축‘업무협약’ 체결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1.07.29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소방본부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울산소방본부(본부장 정병도)와 울산과학기술원(원장 이용훈)과 재난대응 기술기반을 구축하고자 7월 29일 오후 2시 울산과학기술원 대학본부 6층 접견실에서 ‘관·학 상호 협력 업무 협약식’을 갖는다.

이번 협약은 울산의 재난관리 전문기관인 울산소방본부와 첨단 과학기술을 선도하는 울산과학기술원(UNIST)의 각종 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미래지향적 협업체계 구축 및 재난에 강한 지역사회 구현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 화재 및 재난에 대한 예방·대응·분석·평가의 전문화 ▲ 재난에 대한 정보제공 및 대응․기술 연구 등 재난대응역량 강화 ▲ 울산안전체험관 교육 프로그램 및 전시·체험 콘텐츠 제공 ▲ 상호 협력 기관이 추진하고 있는 제반 사업에 대해 협력한다.

정병도 울산소방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재난사고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선제적 대응을 강화하고, 화학분야 안전관리의 대응체계를 마련하는 중요한 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안전체험관’은 오는 9월부터 울산과학기술원 공과대학원생 500여 명을 대상으로 ‘실험실 화학사고 대응분야 전문 과정’을 별도로 편성해 체험 위주의 안전교육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