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지역 신규주택 공급량 대폭 늘어…인구증가·유입에 도움
상태바
산청지역 신규주택 공급량 대폭 늘어…인구증가·유입에 도움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1.06.08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단성·시천·금서면 약 170여 세대 분양 한창
- 약 130여 세대 이상 신규 인허가 신청 잇따라...정주·생활여건 개선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 산청군의 신규주택 공급량이 대폭 늘어나 정주·생활여건 개선은 물론 인구유입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산청군 단성면 엠에이치미르젠아파트
산청군 단성면 엠에이치미르젠아파트

산청군에 따르면 단성IC 인근인 단성면 성내리에 지어진 ‘MH미르젠 아파트’와 지리산 인근 시천면 원리의 ‘덕산블루힐’, 금서면 매촌리의 ‘스위트캐슬’ 등 공동주택 3곳이 준공 후 분양 중이다.

단성면의 ‘MH미르젠 아파트’는 성내리 602번지의 4289㎡ 규모 부지에 지어졌다. 지상 9층 아파트 3동이 들어서 있으며 25평형 48세대, 35평형 16세대 등 총 64세대로 구성돼 있다.

지리적으로 단성IC에 접해 있어 교통이 편리한 것은 물론 시외버스터미널, 작은영화관, 수영장, 대형마트 등 각종 편의시설이 들어서 있는 신안면 원지마을과도 가까워 생활이 편리한 것이 강점이다.

산청군 시천면 덕산블루힐
산청군 시천면 덕산블루힐

시천면 원리 912번지에 지어진 ‘덕산블루힐’은 연립주택으로 8863㎡ 규모 대지에 지상 4층, 6동의 건물이 들어섰다. 17평형 35세대, 26평형 35세대, 총 70세대로 구성돼 있다.

지리산 천왕봉을 왼편에 둔 ‘덕산블루힐’은 자연 속 주거공간을 콘셉트로 지었다. 덕산시장, 농협하나로마트, 우체국 등이 있는 시천면 소재지와도 가까워 생활편의시설도 넉넉하다. 지리산으로 향하는 길목에 위치해 있어 산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KAI 한국항공우주산업(주) 산청공장 등이 소재한 금서농공단지 인근에 들어선 ‘산청스위트캐슬’은 다세대주택으로 금서면 매촌리 185-51번지 1097㎡ 규모대지에 지상 5층, 2동, 30세대 규모로 들어서 있다.

산청군 금서면 스위트캐슬
산청군 금서면 스위트캐슬

산청IC와 금서농공단지, 매촌일반산업단지가 가까워 사회초년생이나 신혼부부에게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산청공설운동장과 산청군국민체육센터와 인접해 있고 산청읍과도 가까워 생활편의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현재 산청군에는 3곳 외에도 같은 지역인 단성면, 시천면, 금서면에 신규 공동주택 인허가 신청 절차가 진행 중이다.

우선 단성면에는 16세대 규모의 도시형 생활주택과 13세대 규모의 노인복지시설 및 연립주택 등 2곳의 건축허가 절차가 진행 중이다.

시천면에는 근린생활시설과 아파트 등 19세대의 주상복합건물 신축이 추진되고 있다.

또 금서면에는 앞서 언급한 스위트캐슬 인근에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 84세대로 구성된 주상복합건물 건립이 추진 중이다.

이처럼 산청 지역 내 주택 분양·인허가 신청이 크게 늘고 있는 것은 지역 내 건설경기 활성화와 함께 귀농귀촌 지원정책 등이 실효를 거두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경남도가 산청 한방항노화일반산업단지를 기업투자촉진지구로 지정하는 등 산청군의 한방약초산업 발전에 대한 기대감도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김기훈 도시교통과장은 “지리산 천왕봉과 경호강 등 맑고 깨끗한 자연환경은 물론 산청IC, 생초IC, 단성IC 등 사통팔달의 교통망, 경남 미래 먹거리인 한방항노화 바이오 산업의 중심지라는 이점이 신규 공동주택 건축·인허가 신청의 주된 이유로 분석된다”며 “이들 공동주택이 지역주민들의 정주여건과 생활환경 개선은 물론 인구유입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심의·허가와 관리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