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 2019 IPP형 일학습병행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상태바
경남대, 2019 IPP형 일학습병행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0.01.31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U-IPP사업단 주최로 참여 기업, 교수, 학생들의 다양한 성과 발표 시간 가져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대학교 KU-IPP사업단(단장 이상훈)은 지난 30일 오후 3시,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호텔에서 ‘2019학년도 IPP형 일학습병행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KU-IPP 성과보고회 단체사진 @ 경남대학교 제공
KU-IPP 성과보고회 단체사진 @ 경남대학교 제공

IPP형 일학습병행사업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사업으로, 대학생의 현장실무 능력 강화와 대학과 기업 간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새롭게 제시한 산학협력모델이다. ‘IPP 장기현장실습’과 ‘일학습병행’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성과보고회에서는 2019년 한 해 동안 KU-IPP사업단이 수행해온 IPP 장기현장실습 및 일학습병행 사업 실적과, 참여 기업 및 학생들이 참여하면서 느낀 다양한 의견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는 최호성 대외부총장, 신승일 고용노동부 창원고용센터 소장, 한국산업인력공단 송달영 경남지사장 및 참여 기업체 대표, 교수, 학생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상훈 KU-IPP사업단장은 인사말을 통해 “사업단은 2019년에 42개 기업에 100명이 IPP 장기현장실습에 참여했으며, 17개 기업에서 32명의 학생이 일학습병행을 수행해 목표치를 달성했다.”며 “특히, IPP 장기현장실습에 참여한 학습근로자 32명 중 70% 이상이 정규직으로 전환될 예정이어서 매우 고무적이다.”고 말했다.

계속해서 김정권 경남대 공동훈련센터장의 ‘KU-IPP사업단 3차 년도 사업성과’ 발표와 IPP 장기현장실습 및 일학습병행 사업에 모범을 보인 참여기업, 교수, 학생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IPP 장기현장실습 및 일학습병행 참여 학생들의 우수사례 발표가 있었다. IPP 장기현장실습은 서예린(전자공학과) 학생이, 일학습병행은 박희현(경영학부) 학생이 각각 발표했으며, 김한준 ㈜대호아이앤티 대표이사와 김서림 국제무역물류학과 교수도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경남대학교는 지난 2016년에 처음으로 사업에 선정돼 지난 3년 동안 사업을 충실히 수행해오고 있다. 특히, ‘전국 IPP형 일학습병행제 운영성과 평가’에서 2017년도와 2018년도 2년 연속으로 최우수대학(S등급)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