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2022 대입 온라인 콘텐츠 제공
상태바
경남교육청, 2022 대입 온라인 콘텐츠 제공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1.03.07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남대입정보센터 홈페이지에 최신 진학정보 탑재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박종훈)은 오는 8일, 경남대입정보센터 홈페이지에 고1ㆍ2ㆍ3학생을 위한 'e-배움터' ‘2022. 대입을 위한 온라인 강의’ 콘텐츠 동영상 자료를 탑재한다.

경상남도교육청 전경
경상남도교육청 전경

올해는 정부가 발표한 대입공정성강화 방안이 실질적으로 적용되는 첫해이며,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부합하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체제가 시작되는 해이기도 하다. 아울러 수도권 주요대학이 학생부교과전형을 추천자전형으로 선발하는 등 많은 변화가 있다.

경남교육청은 이번에 제공하는 온라인 강의 자료가 코로나19로 인해 대입 관련 대면 설명회 및 상담이 제한받는 상황에서 입시를 준비하는 고교 학생들에게 최신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자 제작했다.

'e-배움터' 동영상 강의는 변화하는 대입전형에 대한 이해와 경향 분석을 통한 최신 진학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사교육을 줄이고 공교육 정상화에 기여하며, 지역간 교육격차를 해소하는 등 교육의 공공성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동영상 강의 자료는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진학관련 정보를 중심으로 2022. 대입제도 세부 내용, 2022. 수시전형 세부 내용, 학생부종합전형 안내 및 준비, 대학별 대입전형 분석 및 지원 안내 등 4개의 주제를 총 15개 세부 내용으로 구성해 학생들이 지루하지 않게 20분 분량으로 제작했다.

2022. 수능 이해와 대입 준비, 농어촌 전형의 특징 및 지원전략, 달라진 학교생활기록부 이렇게 관리하자, 2015 개정 교육과정과 대입 준비 등 쉽게 접할 수 없는 내용들은 학생들의 입시관련 궁금증을 해소해 줄 것으로 보인다.

강사는 대학진학 관련 강의 경험이 풍부한 경남교육청 대학진학전문위원단, 대입담당 장학사이며, 대학입시와 관련한 다양한 주제들을 요점 중심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는 점이 돋보인다.

홍정희 진로교육과장은 “'e-배움터' 2022. 대입을 위한 온라인 강의 컨텐츠 제작으로 최신의 대입 진학 정보를 학생들에게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변화된 대입 전형 및 특징과 대학별 전형에 대한 정보가 학생·학부모, 선생님들의 진학협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는 뜻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