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건강생활지원센터 ‘뛰뛰 빵빵 순환버스’로 건강을 달린다
상태바
평창군 건강생활지원센터 ‘뛰뛰 빵빵 순환버스’로 건강을 달린다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0.01.14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평창군 건강생활지원센터는 농한기 어르신들의 만성질환 예방과 건강관리를 위해 원거리에 거주하는 주민을 상대로 마을경로당을 오가는 순환버스를 운행한다.

순환버스는 이달부터 봉평·용평·진부·대관령면에서 운영하며, 버스이용은 25명 이내로 경로당 별로 건강생활지원센터에 전화(336-6128)로 신청하면 된다.

군은 순환버스 운영으로 1,000여명의 주민들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보며, 그동안 원거리 이동과 교통불편 등으로 건강생활지원센터 이용에 어려움을 겪어 왔던 주민들이 편리하게 센터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평창군 건강생활지원센터는 관내 거주하는 주민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건강측정, 체력측정, 체성분검사, 골밀도 검사, 혈관건강 및 스트레스 검사, 대사증후군 검사, 당화혈색소 검사 등 다양한 검사를 받은 후 건강상담, 영양상담, 운동상담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운동처방실, 실버댄스, 국선도, 요가교실, 주민참여 동아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주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유지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건강생활지원센터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며 “더욱 많은 지역주민이 건강관리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