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통영을 위한 전사(戰士)입니다 !
상태바
우리는 통영을 위한 전사(戰士)입니다 !
  • 문종세 기자
  • 승인 2021.01.13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 협치체계 구축을 위한 '클린통영 지킴이' 모집

[경남에나뉴스 문종세 기자] 통영시가 청소행정에 대한 시민의 목소리를 가감없이 듣고, 깨끗한 시가지 조성을 위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환경에 관심이 많은 시민, 학생 등으로 구성된 「클린통영 지킴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그간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여 깨끗한 시가지 조성에 매진한 통영시에서는 관 주도의 정책에서 탈피하여 주민 스스로가 내 고장을 깨끗하게 보존하는 풍토를 마련하기 위하여 「클린통영 지킴이」를 운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2021. 1. 13. ∼ 2021. 2. 28.까지로 참여자격은 환경보존에 관심이 많은 통영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온라인 및 우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통영시에서는 시 홈페이지 게시, 시내 초중고등학교 및 사회단체에 공문발송 등을 통하여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모집된「클린통영 지킴이」는 밴드 등 SNS 활동을 통해 불법투기 감시활동 및 올바른 분리배출 요령 등을 홍보하고 반기 1회 이상 청결 및 캠페인 활동에 참여하고 활동 우수자에 대하여는 연말 시장 표창도 계획되어 있다.

김상배 자원순환과장은 쾌적한 환경조성을 통해 시민들의 삶을 질을 높이는 것은 자원순환과가 존재하는 이유로 행정만의 목표가 아니라, 시민 모두의 목표라고 말하며 민관협치 체계 구축을 통해 대한민국에서 가장 깨끗한 통영시를 만들고 싶다는 포부를 밝히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