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춘수 함양군수, 코로나19·가축감염병 만전 당부
상태바
서춘수 함양군수, 코로나19·가축감염병 만전 당부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0.12.1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4일, 간부회의서 엄중한 상황 속 소외계층 돌봄 만전·가축감염병 청정 함양 유지 노력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서춘수 경남 함양군수는 12월 2주 간부회의에서 코로나19와 가축전염병으로부터 안전한 함양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함양군청 전경
함양군청 전경

함양군은 14일 오전, 군청 대회의실에서 서춘수 군수 주재로 간부회의를 열고 각 부서별 추진할 중요 현안사업에 대해 보고하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각 부서의 협조를 이끌어 냈다.

이날 서춘수 군수는 “코로나19 3차 대유행에 맞서 철저한 방역과 개인위생이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는 엄중한 상황으로 더욱 방역의 고삐를 조여야 할 것”이라며 “아울러 경노모당 폐쇄 이후 어르신들의 생활 전반에 대한 더욱 면밀한 보살핌과 함께 소외계층도 함께 잘 보살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라고 주문했다.

또 “최근 아프리카 돼지열병(ASF)과 조류인플루엔자(AI)가 확산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철저한 차단방역을 통해 가축 감염병 청정 함양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14일부터 ‘버스정보시스템(BIS) 구축이 완료돼 군민들에게 편리한 교통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이 같은 군민 생활 속 편의 시책들을 발굴해 편의를 증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라고 전했다.

아울러 인구유입 시책과 연계한 청년 유입 시책의 발굴, 2022년도 국도비 확보 준비 등에 대해서도 철저를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올해는 코로나19와 함께 기후변화로 인해 여름 집중호우 등에 이어 겨울에는 한파가 예상되는 등 어려움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라며 “한파와 폭설 등에 대비한 농작물과 시설물, 교통, 군민 안전 등에 보다 각별한 주의를 기울려 달라”라고 요청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