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현 고성군수, 코로나19 "한치의 거짓과 숨김 없이 모든 것을 공개"
상태바
백두현 고성군수, 코로나19 "한치의 거짓과 숨김 없이 모든 것을 공개"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0.12.05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성군, 코로나19 지역 확진자 발생에 따른 조치사항 브리핑
- 독서실 121명 포함 총184명 검사자 중 음성176명, 검사진행 8명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 고성군에 지난 4일, 코로나19 확진자 3명이 추가로 발생해 방역당국이 긴장하고 있다. 

백두현 고성군수가 5일 오전 9시, 군청 중회의실에서 지난 4일 코로나19 확진자 3명에 관련한 브리핑을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있다.
백두현 고성군수가 5일 오전 9시, 군청 중회의실에서 지난 4일 코로나19 확진자 3명에 관련한 브리핑을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있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5일 오전 9시, 군청 중회의실에서 지난 4일 코로나19 확진자 3명 발생 이후 고성군은 독서실 121명 포함 총184명이 감사해 그 중 음성 176명, 검사진행은 8명이다고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백 군수는 “우리군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다각도의 대책을 어느 지자체보다 빠르고 선도적으로 대응해 왔다”며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시하며 조금이라도 감기 의심증상이 있는 분은 고성군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사를 받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백 군수는 브리핑에서 군민들게 전한 ‘지역 확진자 발생에 따른 조치사항’은 다음과 같다.

확진자가 다녀간 곳으로 확인된 삼산면사무소를 포함한 모든 곳에 대해 방역을 완료했으며, 특히 접촉자가 많았던 독서실인 스터디카페는 방역 후 오는 6일 24시까지 시설폐쇄를 조치했다.

또한 지역 모든 경로당, 무료경로식당, 청소년센터 온, 건강가정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가족상담소, 장애인복지센터, 작은도서관, 종합사회복지관과 읍면 복지관 7개소, 실내외 공공체육시설 전체를 어제부터 휴관조치했다.

지역 어린이집 19개소에 대해서도 휴원조치했고, 경로당활성화프로그램, 노인일자리, 고성학당, 실버놀이교실 등의 프로그램도 중단시켰다.

고성, 배둔, 영오의 전통시장의 경우 외지유입 인원 최소화를 위해 노점상에 대해 임시휴장할 것을 안내했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브리핑을 마치며 “고성군 행정은 브리핑을 통해 법령에 어긋나지않는 한 한치의 거짓과 숨김 없이 모든 것을 공개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이 원칙은 반드시 지킬 것이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