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보호연맹 진주시協, 환경정화활동 펼쳐
상태바
자연보호연맹 진주시協, 환경정화활동 펼쳐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0.11.16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소규모 문화예술행사 36오(娛)와 함께하는 자연보호운동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사)자연보호연맹 진주시협의회(회장 심명환, 이하 '자연보호연맹')는 진주시에서 열고 있는 소규모 문화예술행사 ‘진주 문화생활 36오(娛)’와 발맞춰 문화예술행사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보다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환경정화활동에 나섰다.

지난 12일, 충무공동 이성자미술관 인근 영천강변 일원에서 소규모 문화예술행사와 함께하는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지난 12일, 충무공동 이성자미술관 인근 영천강변 일원에서 소규모 문화예술행사와 함께하는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번 환경정화활동은 지난 12일, 충무공동 이성자미술관 인근 영천강변 일원을 시작으로 오는 25일에는 망경동 남가람공원 일원, 12월 3일에는 평거동 녹지대 일원의 소규모 행사장 및 그 주변 일대를 총 150여 명의 자연보호연맹 회원들의 손길로 깨끗하게 정화 할 예정이다.

올해 1월, 취임한 자연보호연맹 15대 심명환 회장은 “코로나19와 급변하는 기후변화로 인해 자연보호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는 시점에서 이번 환경정화활동으로 자연보호연맹이 진주시 자연보호운동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동시에 환경지킴이로서 앞장서는 단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연보호연맹은 사단법인 자연보호중앙연맹 소속으로 1979년 10월,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설립됐다. 현재는 30개 읍‧면‧동 협의회와 진주시 협의회 등 총 회원 1000여 명으로 구성돼 활동 중이다. 자연생태 환경보전의 대주민 홍보 및 계몽활동이라는 설립목적에 따라 자연보호경진대회, 저탄소 녹색사회 구현을 위한 자연보호운동, 자연보호환경지킴이 역할수행에 따른 교육사업, 읍‧면‧동별 자연정화활동 등 환경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자연보호를 위한 사업들을 추진해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