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관광 시민이 직접 만든 캐릭터·슬로건 ‘탄생’
상태바
창원관광 시민이 직접 만든 캐릭터·슬로건 ‘탄생’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0.10.23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캐릭터 부문 ‘창원관광 프렌즈’와 슬로건 부문 ‘창원愛 가고파’ 대상 수상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창원관광의 가치와 비전을 함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창원관광 캐릭터와 관광 슬로건 발굴을 위해 추진한 '시민이 만들어요! 창원관광 브랜드 공모전'의 심사 결과를 23일 발표했다.

시민이 직접 만든 창원관광 캐릭터·슬로건
시민이 직접 만든 창원관광 캐릭터·슬로건

지난 9월 28일부터 이달 6일까지 작품을 접수한 결과 캐릭터 부문 70개, 슬로건(표어) 부문 96개 등 모두 166개의 작품이 접수됐다.

관광, 문화콘텐츠,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 평가와 온라인 시민 선호도 조사를 통해 총 24개의 작품이 최종 선정됐다.

캐릭터 부문 대상은 아귀와 로봇을 합성해 만든 ‘아로’와 주남저수지의 철새와 단감을 합성해 만든 ‘감새’, 해군모자를 쓴 벚꽃을 의인화한 ‘버찐’ 등 귀여운 캐릭터로 다양한 매력을 발산한 ‘창원관광 프렌즈(김호영)’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금상은 ‘창이, 워니(백동우)’, 은상은 ‘단새(이서영)’와 ‘벚괭이(이태호)’, 동상은 ‘창둥이(김채희)’와 ‘어우리(박경순)’, ‘해수니(김진아)’, 장려상은 ‘원이(장현빈)’, ‘누비(오지석)’, ‘홍이(변시윤)’, ‘감매기(박진우)’, ‘창구(박희연)’ 등 12개 작품이 수상했다.

슬로건 부문 대상은 다양한 관광지 중 어디로 갈지 고민이 된다면 언제나 사랑스러운 관광도시 창원으로 가보자는 의미를 함축적으로 표현한 ‘창원愛 가고파(조정화)’가 최종 영예를 안았다.

금상은 ‘창원, 즐거움을 누비자(박소현)’, 은상은 ‘일상여행, 누비창원(구성혜)’와 ‘원하는 대로 즐겨! 드림 창원!(이현주)’, 동상은 ‘창원을 누비자. 행복을 누리자. 창원여행(박대선)’와 ‘자연과 함께 걷기 좋은 힐링 도시, 창원(김수연)’, ‘맛!멋!흥! 3色(색) 힐링도시 창원!(백동우)’, 장려상은 ‘참(Cham) 창원!(양은주)’, ‘지금 여기 창원! 즐거움이 천지삐까리(홍경화)’, ‘바다, 산, 힐링을 여는 창(窓) 창원!!(정영숙)’, ‘창 밖이 아름다운 그 곳, 원없이 즐기자(유보람)’, ‘숨 쉬는 자연 도시, 달콤한 관광 창원(장진석)’ 등 12개 작품이 받았다.

수상자에게는 10월 중 총 660만 원의 상금과 시장 명의의 상장을 준다. 수상작은 시민들이 볼 수 있도록 이달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창원시청 1층에 전시된다. 이번 수상작들은 향후 전문 디자이너가 다듬어 창원관광 홍보·마케팅에 활용할 예정이다.

황규종 창원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시민이 직접 만든 캐릭터와 슬로건을 적극 활용해 창원관광의 브랜드를 높여 나가겠다”며 “창원이 관광으로 재도약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