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지역 조선분야 기능인력 매칭데이 개최
상태바
거제지역 조선분야 기능인력 매칭데이 개최
  • 문종세 기자
  • 승인 2020.10.16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일 거제시 체육관에서 열려

[경남에나뉴스 문종세 기자] ‘거제지역 조선분야 사내협력사 기능인력 매칭데이’가 오는 10월 20일 거제시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삼성중공업 5개 사내협력사가 구인기업으로 참가하며, 이에 관심 있는 청년 구직자는 당일 행사장으로 방문하여 참가하면 된다.

이 행사는 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가 주최하며, 공동 주관으로 거제시, 고용노동부 통영지청, 조선해양산업인적자원개발위원회, 경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함께 한다.

행사내용으로는 즉시 채용 또는 교육 연계형 채용 등 총 42명의 구인수요에 대한 1:1 현장면접과 조선 관련 전문가의 특강이 있다. 특강은 녥년 조선 산업의 전망’과 ‘현 시대에 걸맞은 기능인의 자세’라는 주제로 진행하며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들을 수 있다.

당초 코로나19로 인하여 제한된 청년 구직자로 진행 예정이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1단계로 격하됨에 따라 공개행사로 전환되었다. 세부사항에 대해서는 거제시 일자리지원센터(055-639-4147~4149)로 문의하면 된다.

거제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올해 채용행사가 많이 취소되었는데 이번에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격하되어 보다 많은 구직자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많은 청년 구직자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