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부모심리교육, “공감으로 소통하는 부모되기”참여자 모집
상태바
통영시 부모심리교육, “공감으로 소통하는 부모되기”참여자 모집
  • 문종세 기자
  • 승인 2020.10.16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심리교육 화상강의 · 부모교육 책 무료배부 진행

[경남에나뉴스 문종세 기자] 통영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1월 3일과 11일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코로나블루 극복을 위한 “공감으로 소통하는 부모되기”부모심리교육을 실시한다.

부모심리교육은 부모심리상담사업의 일환으로 코로나19로 제한적 등교와 온라인 개학으로 자녀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현저하게 늘어나게 돼 부모의 양육 스트레스와 피로감이 증대되고 있으며, 이로 인한 가정 내 갈등도 높아지고 있어 이를 해결하고자 실시된다.

이번 교육에서는 코로나블루로 인한 불안, 우울 등의 감정조절 및 심리적 스트레스 극복과 자녀관리 및 관계 개선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부모심리교육 화상강의와 부모교육 책을 무료 배부할 예정이다.

3일은 코로나블루(불안, 우울 등) 부정감정 다루기, 11일은 청소년 자녀와 감정으로 소통하기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시간 교육이 효과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화면과 채팅창을 통해 강사와 부모의 소통을 증진할 예정이다.

교육은 컴퓨터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0월 27일까지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www.tycoun.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화(☎644-20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