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코이카 협업 K-방역 FAQ 영상 제작·배포
상태바
경찰청·코이카 협업 K-방역 FAQ 영상 제작·배포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0.09.29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도상국 경찰의 COVID-19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맞춤형 동영상 제작·배포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경찰청과 한국국제협력단은 9월 28일 개도국 경찰의 코로나19 대응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국의 방역적 경찰 활동을 소개한 동영상을 제작하여 경찰청·코이카 누리집과 코이카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배포하였다.

코이카는 COVID-19에 대한 개발도상국의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대상국에 대한 수요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다양한 K-방역 활동을 소개하는 맞춤형 동영상 시리즈를 제작하였다.

이번 동영상은 K-방역에서 우리 경찰의 역할을 알리고자 범정부 차원의 국제방역협력 TF(외교부 2차관 주재)을 통해 경찰청과 협업하여 제작하였다.

동영상은 경찰의 감염병예방법 위반 등 새로운 범죄에 대한 대응, 다중이용시설 점검 등 사회적 거리두기 지원, 경찰관 감염 예방, 역학조사에 경찰의 과학적 수사기법 지원 등을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 소개하고 있다.

또한, 현장 경찰관과 전문가의 현장감 있는 인터뷰를 통해 주제별 주안점을 설명하고, COVID-19 상황 속에서 경찰 역할의 방향을 알기 쉽게 소개하여 개도국 경찰의 방역 지원 활동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작에 참여한 서울지방경찰청 112 상황 팀장 정인환 경정은 “나라마다 상황은 다르지만, 이 영상을 통해 우리의 방역적 경찰 활동을 참고하여 전 세계적 위기 상황을 극복하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앞으로 경찰청은 한국의 사례를 다양한 방법으로 공유하고 감염병 상황에서 경찰의 역할에 대한 국제적 논의에 지속 참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