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스마트시티 어린이 그림그리기 공모전 개최
상태바
LH, 스마트시티 어린이 그림그리기 공모전 개최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0.08.19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린이의 시각에서 바라보는 ‘내가 살고싶은 미래도시’ 주제로 공모
- 8.10~9.21까지 접수, 대상수상자는 국토교통부장관상 및 상금 수여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LH(사장 변창흠)는 K-water, KINTEX와 공동 주관하는 '제4회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WSCE 2020)'의 사전행사로 ‘스마트시티 어린이 그림그리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스마트시티 어린이 그림그리기 공모전 포스터 @ 한국토지주택공사 제공
스마트시티 어린이 그림그리기 공모전 포스터 @ 한국토지주택공사 제공

스마트시티 어린이 그림그리기 공모전은 내일의 꿈나무인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의 대표행사로서, 올해는 ‘내가 살고 싶은 미래도시를 그려요’ 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이 상상하는 미래도시의 모습과 서비스들을 살펴볼 예정이다.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 저학년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크레파스 또는 물감 등 그림재료를 사용해 8절 도화지에 주제에 맞는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8월 10일부터 9월 21일까지 우편 접수로만 진행되며, 참가 신청 및 수상 등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울러, 심사는 유치부와 초등부로 나누어 진행하며, 유치부 대상은 국토교통부 장관상과 상금 30만 원이, 초등부 대상은 국토교통부 장관상과 상금 50만 원이 수여되고, 각 부별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3명에게는 LH, K-water 및 KINTEX 사장상과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신광호 LH 스마트도시개발처장은 “이번 사전행사를 통해 스마트시티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어린이들의 순수한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미래 스마트시티 주인공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