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작은도서관 독서활동지도자 양성과정 운영
상태바
양산시, 작은도서관 독서활동지도자 양성과정 운영
  • 차연순 기자
  • 승인 2020.08.13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학기 ‘인형극지도사’등 10개 과정 수강생 모집 -

[경남에나뉴스 차연순 기자] 양산시는 작은도서관 운영자 자질 향상 및 문화프로그램 질 향상을 위해 양산평생교육원과 위·수탁협약을 맺고 가을학기 독서활동지도자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운영기간은 오는 9월 2일부터 12월 4일까지 작은도서관 운영자 및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10개 과정을 운영하며, 신청기간은 8월 31일까지 메일로 신청 가능하다.

운영과정은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의 책놀이 지도 ‘책놀이 코칭’, 할머니, 할아버지의 실감나는 동화구연인 ‘실버 동화구연지도사’, 우리 역사를 바로 읽는‘역사탐방지도사’, 독서 감수성을 키우는 ‘인형극지도사’, 독서와 함께 배우는 ‘미술심리상담사’, 취학 전 아이들의 독후활동 지도방법 배울 수 있는 ‘그림책놀이지도사’ 외 ‘노인미술치료상담사’,‘코딩교육기초반’, ‘S/W코딩 강사반’, ‘연극연출지도’ 등 10개 과정이다.

특히 신설된 ‘인형극지도사’, ‘연극연출지도’는 동화를 인형극 또는 연극으로 연출하는 교육을 통해 작은도서관의 수준 높은 독서진흥문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가 높다.

모집인원은 과정별 12명씩 총 120명이며, 주 1회 3시간씩 10~12주로 운영된다. 장소는 양산평생교육원 및 관내 공공도서관으로, 수강료는 과정 당 10,000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양산평생교육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거나 평생교육원(☎372-0016)으로 문의하면 된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