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시민능력개발교육 수료식 및 작품전시회 개최
상태바
진주시, 시민능력개발교육 수료식 및 작품전시회 개최
  • 문종세 기자
  • 승인 2019.12.1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참여와 소통으로 배움의 결실을 거두다

[경남에나뉴스 | 문종세 기자] 경남 진주시 능력개발원은 지난 13일, 2019년 시민능력개발교육 수료식 및 작품전시회를 무지개동산에서 개최했다.

지난 13일, 무지개동산에서 열린 진주시 능력개발원 '2019년 시민능력개발교육 수료식 및 작품전시회'에서 조규일 진주시장과 수료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진주시 제공
지난 13일, 무지개동산에서 열린 진주시 능력개발원 '2019년 시민능력개발교육 수료식 및 작품전시회'에서 조규일 진주시장과 수료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진주시 제공

이날 행사는 올해 교육을 총정리하고 수료생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작품전시회, 수료식과 프로그램 발표회, 체험부스 운영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됐다.

작품전시회는 그동안 수료생들이 교육과정을 통해 갈고닦은 기량을 맘껏 펼칠 수 있는 자리가 됐으며, 기술창업과정 수료생들이 만든 요리, 의상, 가죽공예 작품 400여 점과 문화예술과정 수료생들의 서예, 사군자, 한국화 등 100여 점을 선보였다.

프로그램 발표회는 기타연주, 댄스스포츠, 줌바댄스 등 수료생들이 그동안 배운 실력을 맘껏 발휘하면서 열정적인 공연을 펼쳐 행사장의 분위기를 한껏 돋웠다.

수료식에서는 떡퓨전과 폐백음식반의 송영무씨가 수료생을 대표로 수료증을 받았으며, 송씨는 상반기 학기 중에 제과제빵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했고 하반기에는 떡퓨전은 물론 명품가정요리 과정까지 수료하는 등 배움에 대한 남다른 열정으로 다른 수강생들의 귀감이 됐다.

또한 올해는 참여자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수료생들이 손수 만든 기증품 등으로 ‘참여형 경품 이벤트’를 진행해 관람객과 수료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강사회 팽숙경 회장은 “수강생들의 열정과 재능이 만개해 오늘 행사가 성황리에 열린 것 같아 매우 뿌듯했다”며 “오늘 수료생들이 너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인사말에서 “배움에 대한 열정 하나로 어려운 여건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오늘 교육과정을 수료하신 것에 대해 축하한다”고 말했다.

한편, 능력개발원은 내년도에 올해보다 18개 과목을 추가로 신설해 연간 126개 과목 2700여 명의 수강생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며 상반기 교육 수강생은 내년 1월말 경부터 모집할 예정이다.

기타 교육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진주시 능력개발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능력개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