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청, 중등교사 배움중심수업 사례 10편 제작ㆍ보급
상태바
진주교육청, 중등교사 배움중심수업 사례 10편 제작ㆍ보급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0.07.14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장 수업혁신, 웹툰으로 나눠요 ”
- 경남교육청 블로그, 아이좋아 경남교육 매거진, 진주교육청 누리집 통해 공개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허인수)은 수업혁신 확산을 위한 방안으로 이달 중순부터 ‘2020. 중등 수업혁신 콘텐츠를 웹툰 형식으로 개발해 보급한다.

‘20대와 50대도 수업친구가 될 수 있을까’ 웹툰의 일부 모습
‘20대와 50대도 수업친구가 될 수 있을까’ 웹툰의 일부 모습

이번에 보급하는 ‘웹툰형 중등 수업혁신 콘텐츠’는 원격수업과 혼합형 수업, 전문적학습공동체, 수업나눔 등의 현장 사례를 중심으로 10편으로 제작했다.

특히 이 자료는 그동안 진주지역 현장교사를 중심으로 연구해 온 ‘진주지역 중등 너나들이 수업친구 프로그램’으로 발굴한 수업혁신 결과물의 하나이다.

이 콘텐츠는 코로나19로 수업형태가 원격수업으로 전환되면서 겪게 된 학생, 교사, 학교의 모습을 친근한 웹툰으로 표현하여 모두가 공감하게 될 ‘우리들의 이야기’ 이다.

진주교육지원청은 그간 수업혁신강사지원단을 운영하며 중등 전문적학습공동체 및 수업 컨설팅, 교사· 관리자· 학부모 등 전문적 연수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왔다. 아울러 하반기에는 수업친구 수업나눔터, 진주 수업나눔 늘풀 한마당 운영 등으로 그동안 축적한 역량을 펼쳐갈 계획이다.

진주교육지원청은 이번에 개발한 ‘웹툰형식의 중등 수업혁신 콘텐츠가 수업혁신과 전문적학습습공동체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는 한편, 이를 통하여 원격수업, 혼합형 수업, 수업공개 등 수업혁신 내용의 공유로 진주행복교육을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에 개발한 수업혁신 웹툰은 경상남도교육청 블로그, 아이좋아 경남교육 매거진, 진주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연재해 미디어 리터러시 수업혁신을 지원할 것이다.

허인수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은 “‘웹툰형 중등 수업혁신 콘텐츠’는 그동안 배움중심수업 및 전문적학습공동체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한편, 수업 전문성과 수업나눔에 적극성과 능동성을 갖는 계기가 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