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교육농장 치유농업과 농촌개발 역량강화 워크숍 열려
상태바
농촌교육농장 치유농업과 농촌개발 역량강화 워크숍 열려
  • 문종세 기자
  • 승인 2019.12.03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3일, 경상남도교육청 종합복지관 외 1, 83명 참석
- 농촌의 사회적 가치 확산 기회 제공

[경남에나뉴스 | 문종세 기자] 경상남도(농업기술원)가 육성하고 있는 농촌교육농장 운영자 역량강화를 위해 ‘농촌교육농장 치유농업과 농촌개발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

농촌교육농장 치유농업과 농촌개발 역량강화 워크숍 @ 경상남도농업기술원 제공
농촌교육농장 치유농업과 농촌개발 역량강화 워크숍 @ 경상남도농업기술원 제공

이번 워크숍은 경상남도교육청 종합복지관과 당항포관광지 일원에서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도내 농촌교육농장 운영자 83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강과 농촌교육농장 치유역량 강화 방안 토의 등 회원간 정보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특강에는 뜨락 신은숙 대표가 ‘치유농업과 사회적농업, 농촌의 사회적 가치 확산’에 관한 주제를 강의하고, 애즈네이처원예치료연구소 김형득 소장이 ‘농업과 치유’를, 소야원 김은주 대표가 ‘자연 속 부가가치자원 개발, 향기 치유적 접근’에 관한 주제로 참석들에게 이해하기 쉽도록 전달했다.

이날 도내 농촌교육농장 운영자들은 농촌교육농장 치유역량 강화 방안과 올해 경남교육박람회의 농촌교육농장 프로그램 홍보관 운영, 농촌교육농장 발전전략 포럼 개최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도 농업기술원이 육성하고 있는 농촌교육농장은 123개소로 교육계와 소비자의 신뢰를 쌓아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 농촌진흥청 품질인증제를 받은 농장이 올해 전국 79개소 중 경남이 24개소로 전국 최다 품질 인증을 받았다.

특히 오는 2020년부터 2022년 품질인증 유효기간(3년) 농촌교육농장이 41개소로 전국 최다 품질인증 농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5년까지 도내 200개 교육농장을 육성해 우리사회에 농업ㆍ농촌의 교육적, 사회적 가치를 알리고 농업인에게는 자긍심과 소득 증대를 농촌에는 활력을 제공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