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 착용 의무화...27일부터
상태바
함양군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 착용 의무화...27일부터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0.05.26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어촌버스 승하차 도우미 활용 버스 탑승시 적정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홍보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 함양군은 26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중교통 및 택시 내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 한다고 밝혔다.

함양군은 26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중교통 및 택시 내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 한다
함양군은 26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중교통 및 택시 내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 한다

군은 중안재난안전대책본부의 “교통분야 방역 강화 방안”에 따라 지역 내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고 군민의 안전한 대중교통 이용을 위해 오는 27일부터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시행하며 이에 따라 27일부터 버스와 택시를 이용하는 모든 승객은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또한, 군은 지난 18일부터 시행한 농어촌버스 승하차 도우미를 활용해 농어촌버스 탑승객을 대상으로 버스 탑승 시 적정 거리두기를 유지하도록 하고 마스크 착용 후 버스 탑승이 될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군관계자는 “버스와 택시에 승객이 타고 있는 경우, 운전기사 등 운수 종사자는 반드시 마스크를 써야 하며 마스크를 쓰지 않은 승객이 버스, 택시 등을 이용할 경우 승차를 제한 또는 거부할 수 있다”면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중교통 이용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 착용의 적극적 참여 유도를 위해 농어촌버스와 택시에 안내문 부착, 버스터미널 내 홍보배너 설치, 홍보 현수막 게시, 각종 포스터 및 스티커 제작 배포 등을 통한 안내와 홍보를 적극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