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도민체육대회“손님맞이 우리 손으로”
상태바
통영시, 도민체육대회“손님맞이 우리 손으로”
  • 이상규 기자
  • 승인 2023.06.03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 각급 시민사회단체 회원, 공무원 총동원 일제 환경정비 및 캠페인 전개
통영시, 도민체육대회“손님맞이 우리 손으로”

[경남에나뉴스 이상규 기자] 통영시는 지난 2일 제62회 경상남도민체육대회(6월 9일 ~ 6월 12일) 개최를 앞두고 개막식이 열리는 통영공설운동장 등 시 전역에서 각급 시민사회 단체 회원 및 시 소속 공무원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 지원과 대회 기간 중 통영시를 방문하는 선수단 및 내방객들에게 깨끗한 도시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일제 환경정비활동과 올바른 쓰레기 배출 요령 및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응원하는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여자들은 대회 전 경기장 주변 및 주요 관광지에 대한 잡초제거와 쓰레기 등을 수거하고 올바른 쓰레기 배출 등에 대한 홍보 캠페인에도 참여했다.

또한, 시 주관부서인 자원순환과에서는 개막식이 열리는 통영공설운동장 환경정비를 위해 주변에 위치한 3개동(정량, 북신, 무전) 시민사회단체원 및 공무원 1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합동으로 북신사거리에서 캠페인을 진행한 후, 개막식장 내 스탠드 청소와 주변에 대한 환경정비활동도 함께 실시했다.

이 날 활동에 참여한“무전동 이윤권 주민자치위원장은 22년만에 우리 시에서 개최되는 체육대회인 만큼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선수단 및 방문객들에게 친절하고 깨끗한 도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함께 동참해 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권주태 통영시 수산경제환경국장은 캠페인에 함께 참여한 후, 시 전역에서 환경정비활동에 참여한 각급 시민사회단체 회원들과 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