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시니어케어통합관리사양성과정 직업교육훈련생 취업지원 일자리협력망 간담회 개최
상태바
김해시, 시니어케어통합관리사양성과정 직업교육훈련생 취업지원 일자리협력망 간담회 개최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06.0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교육훈련 시니어케어통합관리사양성과정 일자리협력망 개최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6월 2일 오전 10시30분, 김해시여성센터에서 직업교육훈련 ‘시니어케어통합관리사양성과정’ 수강생들의 교육 수료 후 원활한 취업지원을 위한 일자리협력망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5월 18일부터 8월 11일까지 3개월간 운영되는 과정으로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간호조무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 20명을 대상으로 노인에 대한 이해, 웃음소통지도사, 실버건강체조댄스지도사, 뇌인지건강놀이, 현장견학 등의 실무중심 교육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본 과정은 다양한 직종으로 시니어케어를 희망하는 경력이음 여성들이 참여하여 실무 맞춤형 교육을 통해 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전문적인 인력을 양성하여 취업에 성공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으로, 사회복지법인보현행원 노인요양원, 경남생명의전화 노인통합지원센터, 김해고은주간보호센터 등 관계자 외 실무대표자들이 참석하여 과정 수료 후 취업 연계 방안을 논의하고 취업연계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정회 관장은 “교육을 마친 후에도 수료생들이 시니어케어 관련 직종으로 취업에 성공할 때 까지 취업상담사를 통해 지속적인 상담과 알선을 적극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