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횡단보도 밝혀주는 ‘안심등불’ 설치 사업 완료
상태바
창원특례시, 횡단보도 밝혀주는 ‘안심등불’ 설치 사업 완료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6.0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야간 보행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횡단보도 32개소 개선 완료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경남 창원특례시는 2일, 야간 보행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올해 시비 1억 원을 확보해 ‘횡단보도 안심등불 설치’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창원특례시, 횡단보도 밝혀주는 ‘안심등불’ 설치  사업 완료
횡단보도 밝혀주는 ‘안심등불’ 설치 

창원시가 올해 상반기에 역점적으로 추진한 ‘횡단보도 안심등불 설치 사업’은 야간 비신호 횡단보도 보행자 보호 및 횡단보도 내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소계종점 입구 횡단보도 등 교통사고 우려가 높은 32개소(의창구 6개소, 성산구 9개소, 마산합포구 5개소, 마산회원구 8개소, 진해구 4개소)에 야간에 운전자가 인식하기 어려운 건널목 양옆에 간격을 띄워 함몰형 LED표지병을 설치한 사업이다.

창원시는 앞으로 시민 만족도 조사 및 사고분석 등을 통해 효과분석을 추진할 예정이다. 야간에 보행자 유무와 상관없이 횡단보도 시인성이 높아져 보행사고 감소 효과가 기대된다.

경찰청 교통사고분석시스템 ‘TASS’ 통계자료에 따르면 2021년 창원시 교통사고 사망자 수 총 52명 중 ‘횡단 중’ 사망자 수는 14명이며, 도로 횡단 중 야간에 발생한 사고로 인한 사망자 수는 14명 중 10명으로 야간 횡단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대책이 필요한 것으로 파악됐다.

정순길 교통정책과장은 “동북아 중심도시 창원의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과 시민의 생명 보호를 위해 교통안전시설을 지속적으로 개선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