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3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서 부산우수식품 홍보해
상태바
부산시, 2023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서 부산우수식품 홍보해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06.02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에 비해 홍보 규모 대폭 확대해 국내외 관람객들의 많은 호응 받아
2023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서 부산우수식품 홍보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부산시는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3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서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부산우수식품’을 홍보했다고 밝혔다.

2023 서울국제신품산업대전은 국내 식품산업 기업들의 수출 및 국내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급변하는 세계 식품산업의 유행과 혁신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매년 열리는 행사다.

시는 이 행사를 활용해 ▲ 부산우수식품 홍보관 운영 ▲ 부산우수식품 인증업체 식품판매․홍보관 설치 지원 ▲ 라이브 커머스 운영 지원 등 다양한 방법으로 부산우수식품을 홍보함으로써 이들 식품의 유통채널과 수출 판로를 확대할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부산우수식품 홍보관은 올해 처음으로 마련돼 부산우수식품(16개사 43품목) 홍보 뿐 아니라 인증업체 부스를 지원하고 참여업체 상담실적, 마케팅 자료 분석과 모니터링 등도 함께 진행했다.

시가 식품판매·홍보관 설치를 지원한 부산우수식품 인증업체는 총 8개사(17개 품목)로 지난해 3개사에 비해 지원 업체가 대폭 확대돼 홍보관과 함께 국·내외 바이어들에게 많은 관심을 이끌었다.

행사에 참여한 업체는 ▲ (주)남광식품(조미김) ▲ 대경에프앤비㈜(명란) ▲ (주)덕화푸드(명란) ▲ ㈜바비조아(가공쌀) ▲ ㈜부광,(주)해송(고등어) ▲ ㈜승인식품(참기름, 들기름) ▲ ㈜케이엔비즈(찰보리떡) 등이 있다.

이소라 부산시 시민건강국장은 “이번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서 부산우수식품에 대한 국·내외 바이어들의 반응이 매우 뜨거웠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부산우수식품의 인지도가 더욱 높아져 이들 식품의 유통채널과 수출 판로가 한층 더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