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몰입하면 합격한다' 공무원 체력의 실기 대통령 '임연섭체력학원'
상태바
[인터뷰] '몰입하면 합격한다' 공무원 체력의 실기 대통령 '임연섭체력학원'
  • 편집국
  • 승인 2023.06.02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량진 체력 1타 체력 학원, 국내 최초 소방 체력 검정 인체실험 논문 연구
임연섭 체력학원

[경남에나뉴스 편집국]

[임연섭체력학원 인터뷰]

 
악력 관련 국내 최초 인체실험 논문연구, 노량진 유일 육상 선수 출신의 체육학 박사 임연섭, 체육, 체력, 신체 관련 논문연구, 전국 유일 선수 출신 및 교원자격증 취득을 갖춘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Q 임연섭체력학원은 어떤 업체인가요?
A 공무원(소방, 경찰, 경호처, 국정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체력 단련실입니다. 체력시험을 요하는 공무원이라면 대상을 하고 있습니다.
 
Q 설립하게 된 동기와 운영에 대한 철학은 무엇인가요?
A 어렸을 때부터 전공이 체육 쪽이었고 원래는 제가 임용고시 전문 체육교사를 지도하는 지도자였습니다. 우연한 계기에 이쪽 분야를 알게 됐고 그렇다 보니까 자연스럽게 공무원 대상 전문 체력 학원을 설립하게 됐습니다.
 

임연섭 체력학원

Q 본 학원만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차별성, 어필 포인트)
A 보통은 체육학과를 나와서 일반적인 지도자 생활을 하지만, 교원자격증을 소지한 사람만 강사진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저 같은 경우는 경찰이나 소방에 필요한 악력, 인체에 대한 논문을 대한민국 최초로 연구했고, 윗몸일으키기나 그 외에 신체에 대한 논문을 연구하여 수업에 접목을 시키고 있으며 학생별로 취약 종목을 위주로 진행을 하도록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다른 학원에 비해 장비가 많은 것이 장점입니다.
 
Q 본 업을 하면서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으시다면?
A 예전에 실제로 있었던 일로 수업 도중에 간혹 학생들이 실신을 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그때 신고를 받고 온 구급 대원이 저희 학원을 수료한 사람이었습니다.
 

임연섭 체력학원

 
Q 앞으로의 목표와 비전이 있다면?
A 이 업에 대해서는 대한민국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서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여러 가지 논문과 연구를 많이 하고 있고 현재 부천대학교 겸임교수로 있으면서 앞으로 계속해서 더 발전할 것입니다.
 
Q 수업 시간 구성 안내
A 오전 09시부부터~22시 30분부까지 타임별 80분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오전 1교시, 오후 3~4교시)

Q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마지막으로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몰입하면 된다! 집중하면 된다! 시작하면 너무 힘들고 하기 싫어도 막상 시작하면 동작 하나하나가 기억에 남는다. 몰입하면 충분히 합격 할 수 있다!
 

임연섭 체력학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