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2023년 거창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거창군, 2023년 거창아카데미 운영
  • 문종세 기자
  • 승인 2023.06.02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덟 번의 명사특강 참여로 여덟 번의 삶의 지혜 얻어가세요
거창군, 2023년 거창아카데미 운영

[경남에나뉴스 문종세 기자] 거창군은 군민의 교양 함양과 인문 대중화를 위해 각 분야의 국내 저명인사를 초청해 매월 1회 ‘거창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거창아카데미’는 2006년에 시작돼 총 136회 운영에 2만 명이 넘는 군민이 참여했으며 문화, 예술, 건강, 교육, 경제, 교양 등 분야별 전문가의 강연을 통해 군민의 견문과 지식을 넓혀주는 거창군의 대표 인문특강 프로그램이다.

올해 첫 강좌는 지난달 31일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젬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reative Director, CD)를 초빙해 ‘그림에서 나는 인생을 배웠다’를 주제로 진행됐다.

한젬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삼성 등 다수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창의적인 기획과 연출을 한 뛰어난 예술가로 미술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는 방법을 거창군민에게 아낌없이 나눴다.

또한, △6월 28일 권지숙 인문교육 전문강사 △7월 26일 한상덕 경상대학교 중어중문학과 교수 △8월 16일 김형석 연세대학교 철학과 명예교수 등을 초청해 우리 모두가 고민하고 함께 풀어가야 할 숙제인 인구소멸 문제부터 104세의 한상덕 교수의 삶을 대하는 방법까지 다양한 주제로 양질의 특강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거창아카데미는 136번의 초청과 특강으로 군민을 위해 유익하고 깊이 있는 인문학 특강의 자리를 마련해 온 역사 깊은 거창군 평생학습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라며 “올해도 다양한 분야의 저명한 인사들이 거창군을 방문하는 만큼 많은 군민이 참여하시어 유익한 시간을 가지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