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다운2지구 내 신축공사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상태바
울산교육청, 다운2지구 내 신축공사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06.02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사초, 자연과 함께 성장하는 배움터로 건립
조감도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은 울주군 범서읍 서사리 울산다운2 공공주택지구 내에 건립 예정인 가칭 서사초등학교 신축공사 설계 공모 당선작을 선정했다.

당선작은 공동으로 공모한 ㈜엠피티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대표 김원효)와 ㈜아이엔지건축사사무소(대표 조현석)가 선정됐다.

당선작은 자연과 교육을 잇는‘꿈담배움터’를 모티브로 자연과 함께 성장하는 학교공간으로써 학생들의 풍부한 감수성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는 미래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꿈담배움터는 자연과 함께 성장하는 배움터를 뜻한다.

울산시교육청은 설계공모를 통해 접수된 7개 작품을 대상으로 최근 평가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했다.

최우수작에는 ㈜유선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대표 조영돈), 우수작에는 단.이음건축사사무소(대표 정수진), 가작에는 비율건축사사무소(김도영), 차기작에는 ㈜지오피도시건축사사무소(조남석)가 선정됐다.

가칭 서사초등학교는 지상 5층, 연면적 약 14,700㎡(부지면적 16,399㎡), 완성학급 40학급(일반 38학급, 특수 2학급), 학생 수 1,076명 규모로 2026년 건립될 예정이다.

울산시교육청은 첨단 건축 시설로 조성하고자 제로에너지인증, 녹색건축물인증, BF인증, 범죄예방 환경설계(CPTED) 계획 등을 취득할 예정이다.

울산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 중심 특화공간과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교류공간을 형성하는 등 획일적 학교구성이 아닌 아이가 스스로 탐구하고 학습하는 미래형 학습공간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