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테크노폴리스로 터널 내 합동 소방훈련 실시
상태바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테크노폴리스로 터널 내 합동 소방훈련 실시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3.05.26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노폴리스로와 달성소방서 합동 소방훈련 실시
테크노폴리스로 터널 내 합동 소방훈련 실시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이사장 문기봉)은 5월 24일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하여 터널 내 과속, 차량고장 등으로 발생될 수 있는 각종 사고에 대비한 안전성 및 비상 대응력 높이기에 나섰다.

이번 훈련은 테크노폴리스로 기세터널(1.92㎞)에서 달성소방서, 달성경찰서와 합동으로 진행됐다.

훈련에 참석한 각 기관별 담당자는 과속, 차량고장 등으로 터널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차량 추돌 및 화재사고를 대비해 인명구조와 차량화재진압 시나리오에 따라 훈련을 실시했다.

터널 내 비상상황 발생 시 테크노폴리스로 상황실 근무자는 시나리오에 따라 CCTV와 유고시스템으로 사고를 확인하고, 신속하게 119에 신고하며 유관기관 대상 상황을 전파하고 제연설비를 가동한다.

또한 사고 현장에 소방관이 도착하기 전까지 공단 자위소방대는 인명구조, 화재진압, 대피유도 등을 맡아 신속하고 체계적인 초동조치를 수행하게 된다.

특히, 이번 합동소방훈련에서는 차량화재 진화에 효과적인 차량화재 질식소화포 사용 훈련으로 테크노폴리스로 자위소방대원의 화재 진압 대응력을 높였다.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터널 화재를 대비하여 인명 피해가 없도록 지속적인 훈련을 실시하고 비상 대응 역량을 강화하겠다”라며, “높은 안전성을 유지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터널을 이용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