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특별사법경찰 직무연찬회 개최
상태바
울산시, 특별사법경찰 직무연찬회 개최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05.23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수사실무 교육 통해 특별사법경찰 직무역량 강화
울산시청사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울산시는 5월 23일 9시 중구 울산시티컨벤션에서 울산시와 구‧군 특별사법경찰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특별사법경찰 직무연찬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현장에서 필요한 수사실무 교육을 통한 특별사법경찰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울산지방검찰청 정고운 검사와 남도현 검사를 강사로 초빙해 ‘특사경 제도 및 수사체계’와 ‘수사실무교육’에 대한 강의에 이어 수사사례 및 특별사법경찰 활성화 방안에 대한 자유로운 토론이 진행된다.

또한 마음이음 연구소 신정민 소장의 ‘정서적 소통과 과학적 스트레스 관리’라는 특강을 통해 소통 심리와 인문교양을 쌓는 시간을 갖는다.

울산시 관계자는 “사회가 다변화함에 따라 행정법규 위반범죄가 지능화‧은밀화하고 있어 어느 때보다 전문성을 가진 특별사법경찰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직무연찬회를 통해 현장에서 필요한 특별사법경찰의 수사역량과 전문성을 더욱 향상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특별사법경찰 제도는 환경·식품·농수산물 원산지 표시 등 국민생활과 밀접한 전문분야 행정공무원에게 사법경찰권을 부여해 수사활동을 하는 제도이다.

울산시에는 28개 분야에 총 286명의 특별사법경찰이 활동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