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2023년 방역소독사업 발대식 개최
상태바
통영시, 2023년 방역소독사업 발대식 개최
  • 김점준 기자
  • 승인 2023.05.23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하절기 방역활동 본격 가동
통영시, 2023년 방역소독사업 발대식 개최

[경남에나뉴스 김점준 기자] 통영시는 지난 22일 보건소 강당에서 방역소독인력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름철 전염병 예방 및 모기 등 해충으로부터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한‘2023년 방역소독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은 하절기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선서를 시작으로 근로자 안전관리수칙 교육을 실시했고, 특히 친환경 연무소독에 대한 필요성을 교육하여 환경오염 방지 및 인체에 해가 없는 방역소독을 추진한다.

2023년 방역소독사업은 감염병 매개 곤충(모기, 파리)의 생활사에 맞춰 3~4월 해빙기 유충구제 작업을 시작으로, 5~10월 하절기에는 취약지역 및 주거지역·성충구제 작업 등 방역활동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

한편, 올해부터는 동지역 방역을 보건소와 분리하여 읍면동 지역실정에 잘 알고 있는 방역소독원을 직접 채용해 읍면동 지역책임반을 운영하여, 방역소독 관련 민원을 각 읍면동에서 자체적으로 처리함으로써 효과적인 민원응대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통영시는“올 여름은 집중적인 폭우와 폭염이 예상되는 만큼, 골목길 하수구 등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꼼꼼한 방역활동을 통해 각종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하고 쾌적한 통영시를 만들기 위해 방역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