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여성단체협의회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상태바
양산시 여성단체협의회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05.22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2023년 양산시 여성단체협의회 역량강화 워크숍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양산시는 지난 19일 양산시 용당동 소재 ‘숲애서’에서 2023년 여성단체협의회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양산시 여성단체협의회 14개 단체 회원 65여명이 참석하여 숲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에게 집중하는 올바른 운동습관을 배우고, 찾아가는 여성리더아카데미 『성인지 감수성 이해와 양성평등 문화만들기 교육』을 통해 양성평등 의식 함양과 여성친화도시로서 여성지도자가 갖추어야할 자질과 역량을 함께 얘기하며 앞으로 여성단체가 나아가야할 과제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여성단체의 화합과 소통으로 여성지도자가 갖추어야 할 자질과 역량을 함양하는 유익한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여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주시기 더 나아가 지역사회 공동체를 건강하게 이끌어 갈 수 있는 리더십 능력을 배양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당부했다.

우정숙 양산시 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시의 여러 분야에서 크고 작은 활동들을 하면서 많은 봉사를 해오고 있는 여성단체 회원들이 이번 워크숍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앞장서 지역 여성들의 사회활동 참여가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앞으로도 양산시의 발전을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