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도시재생지원센터, 지역 도시재생사업 홍보
상태바
양산시·도시재생지원센터, 지역 도시재생사업 홍보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05.22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양산웅상회야제 현장에 체험 및 홍보부스 운영
양산시·도시재생지원센터, 지역 도시재생사업 홍보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양산시 균형개발과와 양산시 도시재생(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2023 양산웅상 회야제에 참가해 어린이 및 가족을 위한 체험을 비롯한 양산시 전역의 도시재생사업을 홍보하는 부스를 운영했다.

4년 만에 개최된 이번 웅상회야제는 동서양산 전 시민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및 체험을 목표로 새롭고 다양한 콘텐츠로 운영되어 방문한 많은 시민들의 오감을 만족시키며 성공적으로 축제가 펼쳐졌다.

특히 양산시는 이번 웅상회야제의 축제목표에 맞춰 도시재생사업 및 농촌 마을만들기사업과 연계된 체험프로그램 위주의 체험 및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먼저 양산시 원도심 스케치 컬러링, 신기지구 마을협동조합 엄마의 맛 전통장, 삼호지구 전통막걸리 시음 등 다양한 체험을 마련하여 도시재생사업이 추진되는 현재와 미래를 소개했다. 또 창기마을의 구슬강정체험, 꽃차에이드 판매와 쌍포지구의 천연염색체험, 핸드메이드체험 부스를 운영, 특색있는 농촌콘텐츠를 알리며 즐거움을 선사함과 동시에 농촌 마을만들기사업을 홍보하는데 앞장섰다.

양산시 관계자는 “양산시가 가진 전통과 특색있는 콘텐츠의 체험을 통해 원도심과 농촌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양산다움을 알리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도시 및 농촌 활성화사업을 통해 양산의 정체성을 공고히 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