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명예감사관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상태바
통영시 명예감사관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 이상규 기자
  • 승인 2023.05.20 0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감사, 청렴 통영!
통영시 명예감사관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경남에나뉴스 이상규 기자] 통영시는 5월 19일 시청 강당에서 통영시 명예감사관 25명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하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명예감사관 제도는 주민이 참여하는 열린 감사를 구축하고 일상에서 발생하는 위법·부당한 사항에 대한 여론과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민원행정 서비스의 질을 개선함과 동시에 감사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이다.

이날 통영시는 총 25명(일반분야 22명, 사회복지사·세무사·건축사로 구성된 전문분야 3인)의 명예감사관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한 가운데 앞으로 2년 동안 통영시정과 시민을 연결하는 교량 역할을 할 예정이다.

명예감사관들은 대부분 각급 기관 단체에서 중책을 맡고 있는 지역의 오피니언 리더로서 누구보다 지역의 실정과 현황을 잘 알고 있어, 신뢰받고 청렴한 통영을 만들어가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천영기 시장은 “약속의 땅, 미래 100년의 도시 통영의 기틀을 다지기 위해서는 청렴한 공직풍토가 밑바탕이 되어야 한다” 며 “적극적인 명예감사관 활동을 통해 청렴한 통영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주실 것을 당부 한다”고 전했다.

한편‘2022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2등급을 달성한 통영시는 투명하고 신뢰받는 시정 운영 강조와 공직자의 부패·비위 행위의 자정 노력으로 ‘2023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1등급 달성을 위한 청렴 생태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