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정책지원팀 ‘찾아가는 정책발굴단’성료!
상태바
대구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정책지원팀 ‘찾아가는 정책발굴단’성료!
  • 윤종근 기자
  • 승인 2023.05.19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의회 문복위 정책지원팀 ‘찾아가는 정책발굴단’ 성료

[경남에나뉴스 윤종근 기자] 대구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정책지원팀은 지난달 21일 시 체육회 및 장애인 체육회를 시작으로 시의원들의 정책역량 강화와 원활한 의정활동 지원을 위한 ‘찾아가는 정책발굴단’ 일정을 이번 달 17일 문화예술진흥본부 예술진흥부 방문을 끝으로 마무리했다.

문화복지위원회 정책지원팀은 한 달여간 총 11개 기관(동일 기관 내 하부조직 포함)을 찾아 고충 및 제도개선 요구 사항 등의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으며 특히 통합 출범한 문화예술진흥원과 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의 경우 조직통합에 따른 산통으로 대부분의 기관들이 다양한 방면에서 어려움을 토로했다.

구체적으로는 기관의 규모 증가에 따른 정보보안 및 산업안전 관리자 등 추가 인력 수요, 직제 개편과 급여 및 처우 등의 형평성 확보, 그리고 조직의 연쇄 이동에 따른 공간 및 시설 이용에 대한 사안 등으로 실무적 현황 공유와 더불어 개선방향 마련 등이 활발히 논의됐다.

‘찾아가는 정책발굴단’에 참가한 참석자들은 “유선 등의 방법으로만 소통하던 의회 직원들을 직접 마주하니 거리감이 줄어들고 현장의 목소리도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어 매우 긍정적이라며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더 자주 있었으면 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한 무엇보다 “통합 이전에는 찬성과 반대 등의 여러 의견이 있을 수 있겠지만 이미 출범한 문화예술진흥원과 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이 제 역할과 기능을 다 할 수 있도록 많은 사람들의 인식 전환과 지지가 절실히 요구되는 상황”이라 입을 모으며 문화복지위원회의 정책적 관심과 지원도 당부했다.

한 달여간 진행된 ‘찾아가는 정책발굴단’의 결과물은 향후 행정사무감사, 결산, 예산심사, 의원의 정책지원, 조례 발굴에 적극 반영돼 ‘문화가 자라고, 예술이 피어나는 대구‘를 만들어 나가는 자양분이 될 예정이다.

김재우 문화복지위원장은 “조직 정비 등의 바쁜 일정 가운데에서도 ’찾아가는 정책발굴단‘에 협조해주신 여러 기관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소중한 의견들이 시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