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2023년 제1차 슈퍼비전 운영
상태바
통영시, 2023년 제1차 슈퍼비전 운영
  • 이상규 기자
  • 승인 2023.05.18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드림스타트, 실무자 역량강화를 위한 슈퍼비전 실시

[경남에나뉴스 이상규 기자] 통영시는 지난 5월 17일 아동 통합 사례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2023년 제1차 드림스타트 슈퍼비전을 개최했다.

통영시, 2023년 제1차 슈퍼비전 운영
통영시, 2023년 제1차 슈퍼비전 운영

슈퍼비전은 위기 아동 가정의 사례 개입 방향과 실행 과정 전반에 대해 전문가 자문을 받는 과정으로 드림스타트 담당 공무원과 아동통합사례관리사 7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성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최말옥 교수를 초빙해 진행했다.

이번 회의에서 사례관리 아동뿐만 아니라 양육자와 가구에 대한 종합적 접근, 문제해결을 위한 지역사회 연계방안, 지속적인 사례관리 방향 제시 등 다양한 시각에서 전문적인 의견을 듣고 사례에 대해 논의함으로써 사례관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외부 슈퍼비전 회의를 통해 해결하기 어려운 사례에 대한 분야별 전문가의 견해를 들음으로써 사례관리 역량을 향상하는 계기가 됐다”며 "이를 바탕으로 아동들에게 더 좋은 사례관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시드림스타트는 사례관리체계 강화를 위해 슈퍼비전 체계를 구축하여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정신건강, 상담, 보건·의료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속한 외부 슈퍼비전지원단을 통해 사례관리 역량향상과 고난이도 사례 해결에 대한 자문을 받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