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자립준비청년 취업 지원을 위한 첫 걸음 !
상태바
통영시, 자립준비청년 취업 지원을 위한 첫 걸음 !
  • 이상규 기자
  • 승인 2023.05.18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 자립준비청년 취업지원을 위한 협력 체계 구축
통영시, 자립준비청년 취업 지원을 위한 첫 걸음 !

[경남에나뉴스 이상규 기자] 통영시는 지난 5월 17일 통영시청에서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취업지원을 위해 고용노동부 통영지청, 경상남도 자립지원전담기관, ㈜한국커리어잡스, (사)한국커리어와 5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아동양육시설, 공동생활가정, 위탁가정에서 생활하다가 18세 이후 보호 종료된 청년에게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여 사회정착을 도모하고자 진행됐으며, 협약의 주요내용으로는 ▲자립준비청년 취업지원을 위한 대상자 연계 ▲정보공유 및 진행상황 모니터링 등으로 각 기관은 유기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기관별 역할로는 통영시는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행정지원 및 협력체계 구축,경상남도 자립지원전담기관은 취업지원 대상자 연계 및 사후관리 담당, 고용노동부 통영지청은 청년내일채움공제, 청년일자리 도약장려금 지원으로 청년 고용확대를 지원하기로 했다.

㈜한국커리어잡스와 ㈔한국커리어는 취업을 희망하는 자립준비청년에게 직업훈련뿐 아니라 고용·복지서비스의 연계성을 높여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성인이 되어 처음으로 사회에 나와 모든 것을 혼자 해야 하는 부담감과 막막함이 있는 자립준비청년을 위해 관계기관이 협력하여 자립준비청년의사회정착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뜻깊다”며 “자립준비청년에 대한 편견이 사라지도록 사회의 지속적이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