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제2회 스타트업 기업 간담회 개최
상태바
함양군, 제2회 스타트업 기업 간담회 개최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5.18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7일 5개 스타트업 참여, 지역 소멸위기 대응 위한 지속가능한 상생 발전 방안 모색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경남 함양군은 지난 17일 오후,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2회 스타트업 기업 간담회를 갖고 함양지역에서의 사업화 방안을 논의했다.

함양군, 제2회 스타트업 기업 간담회 개최
제2회 스타트업 기업 간담회 

이날 간담회에는 곽근석 함양부군수를 비롯한 관계부서 업무담당 공무원과 VUS 황윤익 대표, 교육여행연구소 이용찬 대표, 플래닛주민센터 박찬우 대표, 드림헤븐앤드림스카이 이준천 대표, 같다 고재성 대표 등이 참여해 소멸위기에 처한 농촌지역의 지속가능한 지역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간담회 내용으로는 VUS의 대중교통 효율화 방안, 교육여행연구소의 단체여행 연계 관광상품 개발 및 도입 방안, 플래닛주민센터의 소셜트립 시범사업의 상설화 및 축제 연계 방안, 드림헤븐앤드림스카이의 함양맞춤형 관광 굿즈 제작 방안, 같다의 모바일·웹 대형폐기물 배출신고 서비스의 효율적 도입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곽근석 함양부군수는 “함양을 비롯한 농촌이 저출산, 고령화로 인해 소멸 고위험 지역으로 분류 되어 있다.”면서 “함양군과 스타트업 기업들의 협업으로 농촌의 새로운 성장 모델을 발견하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함양군은 지난해 제1회 공유경제 스타트업 기업 간담회로 5개의 스타트업 기업과 사업화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이중 한 스타트업 기업은 함양 서하다움 청년 레지던스 플랫폼과 연계한 시범사업을 준비중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