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주요 관광지, MZ세대가 간다!
상태바
통영 주요 관광지, MZ세대가 간다!
  • 이상규 기자
  • 승인 2023.05.17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기 통영시 적극행정  혁신동아리 ‘사이다’ 관광지 현장견학 실시
통영 주요 관광지, MZ세대가 간다!

[경남에나뉴스 이상규 기자] 통영시는 지난 5월 16일 제3기 혁신동아리(명칭:‘사이다’) 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핵심 관광자원에 대한 현장 견학을 실시하고 토론회를 함께 가졌다고 전했다.

이날 혁신동아리는 통영수산과학관과 어드벤처타워를 꼼꼼히 둘러보고 통영케이블카를 직접 타보는 체험활동을 한 후, 통영관광개발공사 본부장과 토론회를 개최하여 남해안 대표 관광도시로서의 통영시의 비전을 주제로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통영관광개발공사 본부장과의 토론회에서는 통영시 주요 관광지들의 잘된 점과 개선점, 마케팅방안 등을 MZ세대 관광객의 관점으로 제시하는 등, 허심탄회한 대화를 통해 관광도시로의 역할을 공유하는 기회가 됐다.

이날 김정효 통영관광개발공사 본부장은 “젊은 관광객들의 관점에서 주요 관광지들을 솔직하게 평가해주어 신선한 자극이 됐다”며 “혁신동아리의 의견을 참고하여 더욱 나은 관광지 조성에 힘쓸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혁신동아리 회원은 “직접 현장을 체험해보니 평소 눈에 보이지 않았던 개선점들이 보였다며, 이러한 의견을 통영관광개발공사 본부장님께 직접 전달하고, 추후 시정에 반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통영시 혁신동아리는 MZ세대 실무자급 공직자들을 주축으로 2021년 10월 제1기가 구성됐으며, 올해는 3기(50명)를 구성 운영하고 있다.

정례회의와 자율적 팀별 활동을 통해 조직문화 개선과 일하는 방식 혁신 주도, 적극행정과 혁신시정 전파, 세대 간 소통의 징검다리 역할 등을 해오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