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코로나19 면역저하자 등 추가접종
상태바
함양군, 코로나19 면역저하자 등 추가접종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5.17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5일부터 사전예약·당일접종, 접종 권고기간은 내달 30일까지

[경남에나뉴스 이도균 기자] 경남 함양군은 질병관리청이 발표한 상반기 코로나19 고위험군 접종계획에 따라 코로나19 감염시 위험부담이 큰 면역저하자와 65세 이상 연령층에 대한 보호를 위해 추가 예방접종을 진행할 예정이다.

코로나19 면역저하자 백신접종 안내문
코로나19 면역저하자 백신접종 안내문

접종 대상자는 2가백신 1회 접종 완료한 12세 이상 면역저하자와 의료진 상담으로 접종을 권고 받은 65세 이상 연령층이다.

면역저하자는 항암 치료를 받는 경우, 장기이식 수술을 받고 면역억제제를 복용 중인 경우, 조혈모세포 이식 후 2년 이내 환자 또는 이식 후 2년 이상 경과한 경우라도 면역 억제제 치료를 받는 경우, 일차(선천) 면역결핍증, 고용량의 크르티코스테로이드 또는 면역 억제 약물로 치료중인 자가 해당된다.

당일접종 및 사전예약은 15일부터 시작되며 사전예약에 따른 접종은 29일부터 시행된다. 예약은 코로나19 예방접종 누리집과 전화로예약 할 수 있다.

상반기 접종의 권고 기간은 동절기 접종과의 간격을 고려해 5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로 2가백신을 접종한 뒤 3개월(90일)이후에 접종 할 수 있다.

추가 접종 백신은 BA.4/5 기반 2가 백신을 우선 권고하나, BA.1 기반 2가 백신으로도 접종 가능하며, mRNA(메신저 리보핵산) 백신 접종 금기대상자 또는 mRNA 백신접종을 원하지 않는 사람은 유전자재조합 백신(노바백스, 스카이코비원 등)을 보조적으로 접종할 수 있다.

관내 접종 기관은 성모의원, 제일가정의학과의원, 중앙의원, 한마음연합의원, 함양성심병원, 함양웰소아청소년과의원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중증·사망 위험이 높은 면역저하자와 고위험군은 추가접종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예방접종실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