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청소년 통일 골든벨 창녕군대회 개최
상태바
2023년 청소년 통일 골든벨 창녕군대회 개최
  • 문종세 기자
  • 승인 2023.05.10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낙인 창녕군수가 인사말씀을 전하고 있다.

[경남에나뉴스 문종세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창녕군협의회는 지난 9일 창녕군민체육관에서 군내 고등학교 8개교 학생 32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통일 골든벨 창녕군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청소년들의 평화통일 공감 확산을 위한 ‘2023 청소년 통일골든벨 창녕군 예선대회’는 4년 만에 대면 방식으로 개최됐으며 참가한 학생들은 학업에서 잠시 벗어나 재미있게 문제도 풀어보고 신나는 하루를 보냈다.

평화통일 골든벨대회는 전국대회로 우리 창녕군대회는 경상남도 대회의 예선대회이다. 군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배출한 학교의 학생들(30명)은 도 대회에 참가해 전국대회 진출을 위해 겨루게 된다.

최우수상(통일상)은 창녕옥야고등학교 2학년 이현직 학생, 우수상(평화상)은 창녕옥야고등학교 2학년 석도영, 주아영 학생, 장려상(민주상)은 창녕옥야고등학교 2학년 김민건, 유연성, 이소경 학생과 영산고등학교 1학년 조우진 학생이 수상했다. 최우수상 수상자를 배출한 창녕옥야고등학교는 도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김영철 협의회장은 “통일 골든벨 퀴즈대회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평화통일의 역사 인식 전환의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 펼쳐질 더 큰 대한민국! 통일한국의 미래세대의 주인공으로 평화통일 구현에 힘쓰는 모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낙인 군수는 “평화통일 시대를 이끌어갈 우리 청소년들이 통일 골든벨 대회를 통해 우리나라만이 가진 특수성과 미래에 대해서 관심과 통일 의지를 높이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