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지역특화형 비자 시범사업' 지역우수인재 본격 모집
상태바
부산시, '지역특화형 비자 시범사업' 지역우수인재 본격 모집
  • 이민석 기자
  • 승인 2023.05.02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감소지역(동구, 서구, 영도구)에 거주 또는 취업을 조건으로 거주(F-2-R)비자 취득 지원
부산시청사

[경남에나뉴스 이민석 기자] 부산시는 우수한 외국인 인재 정착을 위하여 지역특화형 비자 시범사업 지역우수인재를 오늘(1일)부터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특화형 비자 시범사업’은 지역 인구감소 대응과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하여 법무부가 외국인 정책 차원에서 내놓은 사업으로, 부산시는 지난해 12월 동구, 서구, 영도구를 시범지역으로 선정됐다.

모집대상은 부산지역 대학 졸업(예정) 외국인 유학생 110명으로, 동구·서구·영도구에 5년 이상 거주 또는 취업을 조건으로 부산광역시장 추천을 받으면 관할 출입국에 거주(F-2-R) 비자를 신청할 수 있으며, 거주와 취업요건 외에 한국어 능력요건 등을 갖추어야 한다.

신청 희망자는 부산지역대학 학교장 추천서 등 구비서류를 가지고 5월 19일 오후 6시까지 세부유형별* 관할 구청(동구, 서구, 영도구청)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정은 부산시 청년산학국장은 “이번 시범사업이 부산지역 대학이 배출한 외국인 유학생들이 지역에 취업하여 정착하고, 더 나아가 지역경제 활력을 제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우수한 외국인 유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