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계약학과 석사과정 황권수·강정우 씨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상태바
중소기업 계약학과 석사과정 황권수·강정우 씨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3.22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2년 중소기업 인력양성 대학 사업’ 우수사례 공모에 당선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융합과학기술대학원 기계시스템공학과 황권수·강정우 씨가 ‘2022년 중소기업 인력양성 대학 사업’ 우수사례 공모에 당선되어 지난 17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받았다.

황권수·강정우 씨(왼쪽부터)
황권수·강정우 씨(왼쪽부터)

중소기업 계약학과 석사과정인 융합과학기술대학원 기계시스템공학과를 올해 졸업한 황권수 씨(유니스텍 부사장)는 ‘유동층 연소보일러 공기 노즐 성능 개선에 관한 연구’ 논문으로 경상국립대 총장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황권수 씨는 “계약학과는 직장인들로만 이루어져 있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교류해 논문 연구에 많은 보탬이 됐다.”라고 말했다.

기계시스템공학과 2학년 강정우 씨(우정엔지니어링 연구원)는 전공과목에서 배운 로봇 기구학을 활용해 7축으로 구성된 정밀 유압 제어 협동 로봇시스템의 핵심인 각 축의 회전에 따른 이동 궤적을 산출하는 운동 메커니즘을 바탕으로 운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했다.

소프트웨어(SW) 개발로 작업자의 편의성이 향상되고 공정 시간을 단축하는 성과를 내며 회사 이윤 창출에도 크게 기여했다.

중소기업 계약학과 석사과정은 매주 토요일 경상국립대 창원산학캠퍼스에서 수업한다. 2010년 개설한 이후 현재까지 198명의 공학석사를 배출했으며 이 가운데 43명이 박사과정에 진학했다.

중소기업 계약학과 박사과정은 토요일 창원산학캠퍼스에서 수업해 2년 만에 수료하고 이후 논문연구를 통해 박사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이 학과는 2015년 9월 개설한 이후 현재 9명이 공학박사학위를 받았고 40명이 수료했다.

기계시스템공학과(석사과정)는 정원 20명으로 매년 6월과 11월에, 융합기계공학과(박사과정)는 정원 10명으로 매년 5월과 10월에 연 2회 신입생을 모집한다.

입학관련 정보는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 전화는 기계시스템공학과(772-2667), 융합기계공학과(772-1582)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