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아산 숲속의 진주, ‘봄이 왔나 봄’ 문화행사
상태바
월아산 숲속의 진주, ‘봄이 왔나 봄’ 문화행사
  • 이도균 기자
  • 승인 2023.03.1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월 18일 ~ 4월 8일 매주 토요일 4회차 순차적 운영

[경남에나뉴스 | 이도균 기자] 경남 진주시는 오는 18일부터 4월 8일까지 매주 토요일 봄맞이 문화행사 ‘숲속의 진주 봄이 왔나 봄’을 월아산 숲속의 진주 일원에서 운영한다.

‘숲속의 진주 봄이 왔나 봄’ 행사일정
‘숲속의 진주 봄이 왔나 봄’ 행사일정

이번 행사 기간에는 진주시가 올봄부터 심고 가꾸어온 미니수선화와 왕수선화 2종 3만5000 구근의 노란 수선화가 3월 초부터 개화를 시작해 3월 중하순경 절경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이후에는 월아산 질매재 구간이 벚꽃으로 핑크빛 장관을 이루어 만개한 꽃과 함께 봄을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는 1회차 향기테라피를 시작으로 4회에 걸쳐 순차적으로 운영해 시민들에게 봄을 맞아 오감을 만족시키는 프로그램과 문화공연으로 다채로운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1회차 18일에는 체험 행사로 천연 에센셜 오일을 이용한 아로마와 향초, 비누 만들기 체험으로 향긋한 향기와 함께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향기테라피와 숲속 자연물을 이용한 놀이가 진행된다.

2회차부터 4회차까지 매주 토요일에는 문화공연이 추가된다. 25일 2회차에는 왈츠 스텝을 추며 즐기는 마리갈랑트의 ‘가면무도회’와 Modern musician club의 ‘버스킹 공연’이, 4월 1일 3회차에는 마술단 매직게이트의 ‘매직 콘서트’가, 4월 8일 4회차에는 원플레이그라운드의 참여형 연극 ‘꼬마꿀벌윙윙’이 공연된다.

이번 행사는 매주 토요일마다 체험과 공연을 진행해 진주시민이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2022년 가을문화행사
2022년 가을문화행사

또한, 숲속 자연물을 이용한 야외놀이와 만들기 체험은 매주 토요일 숲속어린이도서관 잔디광장에서 진행된다.

문화공연 중 가면무도회, 매직콘서트, 꼬마꿀벌윙윙은 회당 100명씩 사전예약을 받는다.

관람 신청은 월아산 숲속의 진주 네이버 예약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월아산 숲속의 진주 SNS(홈페이지, 인스타그램 등)를 통해 확인 후 숲속의 진주(055-746-3670)로 문의하면 된다.

진주시 산림과 관계자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마스크 없는 첫봄을 맞아 달콤한 봄 내음이 물씬 풍기는 월아산에 많은 시민이 찾아와서 공연 관람과 체험 행사에 참여하길 바란다”며 “월아산 숲속의 진주에서 수선화와 벚꽃 등 봄꽃 구경으로 봄나들이를 즐겼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